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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hoeps FAQ

자주 하시는 질문들을 모았습니다.


Schoeps 본사 홈페이지에 게재된 FAQ를 모았습니다.

이후 고객께서 (주)캡스톤 프로에 문의하신 내용들 중 빈도가 잦은 항목들을 모아 추가할 예정입니다.


-각 소스에 따른 최고의 마이크로폰은 무엇인가요?

저희의 의견으로는 소스에 따른 '최고'의 마이크로폰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저희 마이크로폰은 모든 타입의 사운드 소스에 적합합니다. 마이크로폰을 선택할 때는 '상황'에 맞는 선택이 오히려 중요합니다. 룸의 사이즈나 소스와의 거리, 라이브인지 스튜디오인지가 훨씬 중요한 요소입니다.


-윈드스크린이 꼭 필요할까요?

스튜디오 상황이라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최소한 문 등의 움직임에 따른 바람의 흐름이나 에어컨 등이 있는 것이 아니라면 말입니다. 실외라면 바람이 완벽하게 없는 상태라야만이 윈드스크린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이크로폰은 바람의 흐름과 저음을 구분하지 못합니다. 작은 공기의 흐름이라고 해도 매우 큰 시그널로 받아들여질 수 있기 때문에 프리앰프에 과부하가 가해질 수도 있습니다.


-어느 정도 크기의 윈드스크린을 써야 할까요?

너무 크지도, 작지 않은 적당한 것을 상황에 맞게 써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바람으로부터 마이크를 보호하는 기능이 강력할수록 마이크로폰의 음질이나 지향성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벼운 바람이라면 속이 빈 할로우 타입의 윈드스크린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거센 바람에는 털이 달린 윈드 재머와 바스켓 타입의 윈드스크린이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CUT 60같은 로우컷 필터를 사용하면 프리앰프 과부하가 미연에 방지되며 더욱 우수한 다이나믹레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문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홈페이지에서 필요한 제품을 찾으신 후 pdf로 배포되는 Schoeps 카탈로그에서 주문 넘버를 찾아서 (주)캡스톤 프로에 알려주시면 어떤 제품이라도 구하실 수 있습니다. 수요가 많지 않은 제품의 경우 본사 발주 후 한국에 도착하기까지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음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Schoeps 본사에서 직접 주문이 가능한가요?

(주)캡스톤 프로는 Schoeps의 공인된 공식 수입사로서 제품의 판매 및 마케팅은 물론 사후 지원과 기술 지원, 보증까지 전부 위임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에서는 (주)캡스톤 프로를 통해 구매하신 제품만이 구매 후 2년 보증을 포함한 모든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확한 보증 정책은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어디에서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주)캡스톤 프로는 오랫동안 마이크로폰 분야에서 경험을 쌓은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기재된 연락처나 Q&A 게시판을 통해 문의하시면 전문적인 답변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케이블이나 마이크로폰 색상 등을 주문제작하고 싶습니다.

(주)캡스톤 프로는 Schoeps 제품에 대해 모든 형태의 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언제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